2025/07/06 4

성경읽기 : 요한계시록 21장 1-5절

성경읽기 : 요한계시록 21장 1-5절(요약)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가로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보좌에 앉으신 이가 가라사대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노라 하시고 또 가라사대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되니 기록하라 하시고 (..

여호수아 6장 1-4절 : 약속된 승리, 여리고성을 돌다

여호수아 6장 1-4절 : 약속된 승리, 여리고성을 돌다 / 25년 7월 6일 일요일(요약2) / 전의석 형제님여호수아 6장은 여리고 성이 어떻게 무너지는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모세는 율법으로 대표되는 사람입니다. 그는 약속의 땅에 들어갈수 없었습니다. 여호수아는 예수님의 이름과 같은 이름입니다. 이를 구분하기 위해서 여호수아로 부르고 있는데요, 여호수아는 주님을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여리고는 요단강을 건너면 바로 맞딱뜨리는 도시인데요. 이 도시는 물이 풍부하고 매우 비옥한 도시입니다. 그리고 주요한 교통로의 길목에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로 따지면 마치 인천과 같은 곳입니다. 여리고도 예루살렘과 매우 가까우면서도 북쪽의 단과 남쪽의 브엘세바로 가는 길목에 있습니다. 믿음으로 칠일 동안 여리고를..

복음 : 회개와 구원의 은혜

복음 : 회개와 구원의 은혜 / 25년 7월 6일 일요일(요약1) / 김대현 형제님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건강한 자에게는 의원이 쓸데 없고 병든 자에게라야 쓸데 있나니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불러 회개시키러 왔노라 (눅5:31-32, 개역한글)여기 계신 분들 중에 병원에 한번도 가보지 않은 분은 없을 것입니다. 몸에 아픈곳이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갑니다. 아프지 않다면 병원에 가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주님께서는 죄인을 불러 회개시키러 오셨다고 말씀하십니다. 주님께서는 죄인을 위해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물과 피로 구속하셨습니다. 제가 오늘 교제하고자 하는 내용은 '죄인의 진정한 회개'입니다.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 하였으니 (마3:2, 개역한글)가라사대 때가 찼고 하나님 나라가..

덕언 : 주님의 사랑과 순종

덕언 : 주님의 사랑과 순종 / 25년 7월 6일 일요일(요약) / 김보영 형제님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요14:15, 개역한글)나의 계명을 가지고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 (요14:21, 개역한글)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니 내 아버지께서 저를 사랑하실 것이요 우리가 저에게 와서 거처를 저와 함께 하리라 (요14:23, 개역한글)사랑과 순종을 거의 동일 선상에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면 주님의 말씀을 순종하고 지킬것을 말씀합니다. 아들을 믿는 자는 영생이 있고 아들을 순종치 아니하는 자는 영생을 보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가 그 위에 ..